본문 바로가기
스타듀밸리/스타듀밸리 일지

팜슬의 스타듀밸리 5화 - 동굴 추천(박쥐vs버섯), 에밀리의 꿈

by 팜슬 2023. 8. 27.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로 하는 바닐라(노리텍, 노모드) 스타듀밸리입니다. 오늘은 1년째 여름 1~7일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전 편 클릭 > 팜슬의 스타듀밸리 4화 - 봄꽃 무도회, 헤일리 4 하트 이벤트
 


농장 동굴 추천

1년째 여름 1일이되었습니다. 집 밖을 나가니 드미트리우스가 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새벽부터?)
 
하는 말을 들어보니 농장 동굴에서 자신의 지역 환경 연구를 하고 싶다고 설명을 합니다. 거절은 하지 못하고 과일을 물어다 주는 박쥐와 매일 자라는 버섯 둘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버섯을 선택했습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고 버섯 동굴이 깔끔해서입니다. 빠르게 마을회관을 완성하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박쥐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일 박쥐를 선택하면 랜덤으로 박쥐가 랜덤으로 과일을 떨어뜨리고 가는데, 과일나무 열매도 종종 줘서 꾸러미를 빠르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과일나무를 심으려고 하면 묘목도 비싸고, 계절에 맞춰 심어야하는데 또 자라는데 한 달 정도 걸려서 놓치면 내년을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과일나무 열매는 대부분의 NPC들이 좋아하는 선물이라서 초반에 호감도를 빠르게 올리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엘리엇-석류, 거스-오렌지, 로빈-복숭아는 사랑하는 선물이니, 엘리엇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물론 버섯 동굴의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매일 6개의 버섯을 수확할 수 있고, 이렇게 얻은 버섯은 팔거나, 생명의 영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실, 나중에는 결국 어떤 것을 선택해도 신경을 안 쓰게 되기 때문에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 다만, 스타듀밸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시라면 초반의 장점이 크기 때문에 박쥐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년째 여름 2일입니다. 1일 캡쳐 이미지가 없는 것 보니 별다른 일은 없었나 봅니다. 1일에 심은 것으로 보이는 작물에 물을 주었습니다. 고급작물 꾸러미에 금별 멜론이 필요하니 멜론 씨앗에는 비료를 뿌려둔 것 같습니다. 
 
저 덩쿨같은 작물은 홉인데 홉을 수확해서 술통에 넣으면 페일 에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일 에일은 나중에 팸이 퀘스트롤 요구를 하니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클린트에게 가서 업그레이드된 강철 곡괭이를 받았습니다. 이제 더 빠르게 광질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 화에서 헤일리가 열지 못했던 잼 병(?)을 열어줬죠. 말을 걸었더니 감사인사를 합니다.  처음에만 그렇지 친해지면 이렇게 착하고 예의도 바르답니다.
 

업그레이드된 강철 곡괭이로 광질을 했더니 어느새 80층이 되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불길 장화가 있길래 바로 신어주었습니다. 
 

보라색 반바지라고하는데 사실 팬티죠. 보라색 팬티를 찾아달라고 편지를 보내는 루이스... 나중으로 미뤄둡니다. 이걸로 할 수 있는 게 많더라고요. 마을회관 복구하고 찾아보겠습니다. (이미 어디 있는지는 알지만.. 흠흠)
 

보일러실의 꾸러미를 모두 완성했습니다. 보일러실 꾸러미는 광산에서 채집한 아이템을 넣으면 돼서 할 수 있으면, 최대한 빠르게 완성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일러실 꾸러미를 완성시키고 잠에 들면 밤 사이에 주니모들이 광차를 수리해 주는데, 이게 아주 편하고 좋습니다. 마을은 대장간 옆으로 이동돼서 도구 업그레이드 하거나 찾을 때, 박물관에 유물이나 광물을 기부할 때 이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광차 타고 빠르게 광산으로 가서 90층까지 내려갔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흑요도가 있습니다. 
 

채광 레벨이 5가 되어서 광물이 하나씩 더 나오는 광부를 선택했습니다. 나중에 나오는 이리듐 광석을 캘 때 쏠쏠합니다.  보석은 나중에 결정생성기로 계속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지질학자는 딱히 장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1년째 여름 5일에는 박물관에 가서 광물과 유물을 기부했습니다. 귀여운 파란색 곰인형을 받았으니 우선 집에 놔둬야겠습니다. 
 

1년째 여름 6일입니다.  비가 와서 해변으로 낚시하러 간 김에 윌리에게 섬유 유리 낚싯대를 샀습니다. 섬유 유리 낚싯대는 벌레 고기로 만든 미끼를 끼울 수 있는데, 미끼를 사용하면 물고기가 더 빨리 뭅니다. 
 
여름에 잡을 수 있는 틸라피아와 붉은 통돔을 잡아서 꾸러미에 넣어주었습니다. 계절과 날씨 그리고 시간에 따라잡을 수 있는 물고기가 다르기 때문에 여기를 눌러 마을회관 꾸러미 공략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1년째 여름 7일입니다. 헤일리를 보러 간 거였는데, 에밀리의 2 하트이벤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에밀리는 4차원 매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인데 이 이벤트를 보기만 해도 알 수 있습니다.
 
▼ 에밀리 2 하트 내용 ▼

더보기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주인공이 에밀리의 꿈속에 들어가게 됩니다. 에밀리는 꿈속에서 명상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등장한 주인공을 보고 놀랍니다.

 

무지개가 날아다니는 것을 보고 이해할 수 없는 말을 하더니 어떤 징조가 있다고 하고 꿈에서 깹니다. 깬 후에는 침대에서 일어나 주인공에게 특별한 것이 있다고 혼잣말을 합니다. (조금 무서운데..?)

 
에밀리의 이벤트가 끝나고 보니 집에 헤일리가 없었다는 사실...

여기까지 1년째 여름 1~7일 일지를 마치겠습니다. 
 
6화에서 계속 >>
 

반응형